자동차 소모품에 따른 점검 주기는 어떻게 될까요? - 자동차보험비교
게시판

자동차 관리정보

 

초보자 운전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르는 것이 많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언제 바꿔야 할지 모르는 부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주기적으로 바꿔줘야지 좋은 자동차 소모품이 있다라고 할 수 있는데, 오래 쓰게 되면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잘 확인을 해서 점검을 해두시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필터를 갈아줘야 할 수 있는데, 세균, 곰팡이가 잘 서식을 하기 때문에 사람한테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5,000km정도를 자동차를 이용을 하셨다라고 하면 에어컨 필터를 바꿔주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요.

 

에어컨 필터의 경우는 5천 km마다 교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더욱 필터 상태를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와이퍼는 8천km 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은데 상태에 따라서 다르기는 합니다. 만약 와이퍼를 켰는데 유리랑 마찰음이 심하게 들리거나 덜덜 떨리는 소리가 들리면 블레이드가 마모된 것입니다. 이외에 타이어는 1만 km마다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와이퍼는 비, 눈을 제거를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오래되면 잘 닦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될 수 있는데요. 차가 8,000km정도가 되게 되었다라면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타이어는 오래되게 되면 사고가 발생을 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바꿔주는 것이 사고가 나는 것을 방지를 할 수 있는데, 10,000km주기로 인해서 위치를 바꿔주는 것도 좋을 수 있고, 교체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엔진오일도 바꿔줘야 하는데, 10,000km정도를 이용을 했을 때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으니까 참고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