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터리 방전 됐을 때 증상과 대처법
게시판

자동차 관리정보

기온이 떨어지거나, 어떠한 상황이 생기게 되었을 때 시동이 잘 안 될 수 있고, 방전되는 일이 생기게 될 수 있는데요.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을 때는 당황스러운 부분이 될 수밖에 없는데, 배터리는 차가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 인을 하게 되는데요.

자동차 배터리가 없게 되었을 때는 주행을 하게 될 수밖에 없고, 일반 승용차는 12V, 대형 화물차는 24V로 이루어지게 될 수 있다고 하니까 기본적인 상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방전되기 전에 약간 남았다면 시동이 걸리지만 배터리 시동머트 스위치를 이용할 전력이 남지 않은 경우에는 시동도 걸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차량에서 철판이 떨리는 소리가 나는데 방전이 되었다면 전력을 끌어서 쓰는 자기회복 방법이 있으며 이는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 10분정도 기다린 후 자기회복 현상에 발생한 후 시동을 키는 것입니다.



방전이 되었을 때 키를 작동했을 때 전기 장치가 작동을 하지 않고, 시동을 걸 때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되고, 완전히 방전이 되었을 때는 경음기에서 아무런 소리가 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까 알아두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요.

방전이 되었을 때를 대처하기 위해서는 배터리 양극 주위를 깨끗이 하는 것이 좋을 수 있고, 시동을 끌 때 전기 장치를 끈 후 하는 것이 좋고, 오랜 시간 시동을 걸지 않았을 때 시동을 걸어주는 것이 도움될 수 있달라라는 것을 알아두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