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험팁

 

여행을 할 때 편안한 교통을 위해서 준비하는 것이 바로 렌터카입니다.
하지만 렌터카를 탄다고 해서 사고가 안나는 것은 아니기에 렌터카를 탔을 때의 보장받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의 다른 자동차 차량 손해 추가 특약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다른 자동차 차량 손해 추가 특약이라는 것은 보험 가입자가 자신의 차량이 아닌 타인의 차량을 운전하다가 사고가 났을 때를 보장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 말에 따르면 렌트카를 이용할 때 차량 자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처럼 보험가입을 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 24시간 후에 보장받을 수 있으니 렌트카를 사용하기 하루 전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2018년 하반기부터는 렌트카를 이용할 때 소비자들 역시 기존의 자동차보험으로 보장이 가능해졌습니다. 


이것은 자기차량 손해,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다른 자동차 운전 담보를 가입한 경우에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다른 자동차라는 것은 비사업용 자동차면서 보험가입자의 차종과 동일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업용 자동차인 경우에는 승차 정원 10명 이하에 대여 자동차도 가능하기 때문에 렌터카를 7일 이내로 단기로 빌렸을 때 보장이 가능합니다.

 

다른 자동차 차량 손해 추가 특약에 가입한 경우 렌터카에 가입되어 있는 자기차량손해 보상 범위를 초과한 금액까지 보상을 해준다고 합니다.